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주목받았다는 증거!

한달이라는 짧으면서도 긴 남아공 월드컵이 스페인의 최초 진출 최초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하면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남아공 월드컵에는 스페인 뿐만 아니라 일본과 우리나라에도 많은 의미를 준 아시아의 약진이 있었던 뜻깊은 월드컵이었다는 생각입니다.
June 26, 2010 - 06091663 date 26 06 2010 Copyright imago Color Sports Football 2010 FIFA World Cup 2nd Round Uruguay vs Korea Republic Lee Chung Yong of The Republic of Korea Celebrates Scoring their equalising Goal AT The Nelson Mandela Bay Stage Port Elizabeth PUBLICATIONxINxGERxSUIxAUTxHUNxPOLxUSAxONLY Football men World Cup National team international match Port Elizabeth Eighth finals Action shot cut out Single Vdig 2010 vertical Highlight premiumd.
남아공 월드컵이 끝난 후 발표된 Fifa랭킹에서 일본은 32위 한국의 44위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랭킹면에서 우수하고 어떤면에서는 분명 뛰어난 팀이라는것은 맞을 것입니다. 일본이 32위를 하고 한국이 44위를 했다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한국의 경기가 남아공 최고의 경기 4위와 9위에 올랐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한국이 치룬 예선 3경기가 이번 남아공 월드컵 경기중에서 정말 인상적이었고 그와 더불어 대한민국이라는 대표팀의 이름이 전세계에 그리고 Fifa에 충분히 알려지게 되었다는것이 어쩌면 또다른 성과라고 할 수 있을것입니다.

4위를 차자하였던 경기는 마지막 경기인 나이지리아와의 경기로 비록 승부는 2:2 무승부로 끝이 났지만 끝나는 순간까지 16강 진출팀을 알수 없는 경기로 손에 땀을 쥐는 경기라는 평입니다. 나이지리아의 선제골이 있었지만 동점골을 넣고 역전까지 성공한후 다시 한점을 내어주어 무승부가 되어 너무나도 극적이고 재밌었던 경기라는 평이네요. 그와 더불어 야쿠부의 골문 앞에서의 실축은 역대월드컵 최악의 실수 리스트에 올라갈 것이라고 촌평했습니다.
June 26, 2010 - Port Elizabeth, South Africa - epa02223894 A huge South Korean flag is lifted on the stands during the FIFA World Cup 2010 Round of 16 match between Uruguay and South Korea at the Nelson Mandela Bay stadium in Port Elizabeth, South Africa, 26 June 2010.
그와 더불어 아르헨티나와의 예선 두번째 경기가 9위에 올랐습니다.
비록 대표팀은 아르헨티나에게 1-4라는 다소 큰 점수차로 패하게 되었지만 전반 2실점후 무너지는것이 아니라 종료직전 만회골과 후반초반 아르헨티나를 압도하는 경기력이 스포츠 팬들에게 충분한 재미를 주었다는 평입니다. 만약 염기훈의 골이 성공하였더라면 동점이 되었을것이고 그 이후의 경기는 어떻게 진행되었을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과인의 오프사이드 골등이 문제가 되었지 실제 이경기는 충분한 긴장감 있는 경기로 평가되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도 응원도중 그리스전에 비해 다소 아쉬운 경기운영으로 아쉬워 하였지만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하나된 응원으로 대표팀을 격려하였고 선수들도 이에 보답하듯 16강이라는 좋은 성과를 낸거 같네요.
비록 대표팀의 도전이 아쉽게 16강에서 멈췄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주목받는 나라중 한나라가 대한민국이 되지 않을까 하는 확신이 드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