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료 - 30개월 노예 감내하나?


아이폰 4G의 출시가 기정사실화 되면서 아이폰 3G를 온라인 매장에 무료로 내놓았습니다.
특히나 미국 월마트는 3GS의 가격을 절반이상 내려 97달러에 "땡처리"판매를 하고 있는 것이죠.
실제 이런 발표는 아이폰 4G가 나왔을경우 버림받을 3GS와 3G제품에 대한 재고처리일것입니다.



실제 KT온라인 마켓인 쇼폰스토어에서(http://phonestore.show.co.kr/handler/event/iPhone8G) 판매하고 있는 아이폰 3G 8G가격은 30개월 약정을 기준으로 월3만 5천원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무료로 판매한다고 하였습니다.
년차별로 아이폰의 가격이 할인이 되는데 30개월을 총 사용했을경우 523,440원이라는 할인혜택을 받게 됩니다.
언뜻보기에는 아이폰의 파격적인 세일인것처럼 포장 되어 있지만 30개월이라는 엄청난 약정에 시달려야 하고
당장 10일정도 후면 발표되는 아이폰 최신기종인 4G의 출시를 앞두거 썩 땡기지는 않는 조건인듯합니다.



30개월 약정 이걸 감내할수 있을까?

저도 현재 쿠키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폰으로 1년이라는 약정이 남아있는데 여기서 해제할경우 위약금은
아직도 6만원을 내야 합니다.
거기에 기계값 할부등 최소한 20만원정도의 돈은 내야 아이폰으로 넘어갈 수가있습니다.


저도 그랬고 많은 분들이 "어... 아이폰 공짜로 풀렸다는데" 사볼까 고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아이폰의 무료판매가 얼마나 득이 될지는 장담하지 못하겠습니다.

가장 거슬리는건 역시나 30개월에 해당하는 약정 기간 입니다.
요즘처럼 최신 스마트폰이 쏟아져 나오는 시기에 아이폰 최신 제품이 아닌 기존제품을 앞으로도 3년 가까이 더 써야 한다는 것은 큰메리트가 없다고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3GS도 아닌 3G제품?

3GS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3G는 아이폰 4G의 정식 발매가 확정되는 한 거의 판매되지 않을 제품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같이 출시되었지만 제 주변에서 3GS가 아닌 3G제품을 산사람은 단 한사람도 보지 못했습니다.
KT가 그대로 부담을 떠 안아야 할 제품을 소비자를 상대로 정확한 표기도 없이 단순히 아이폰
8G 무료판매라고 대 이벤트를 여는것처럼 포장하고 있다는게 너무 실망 스럽습니다.

애플에서는아직 한국의 스마트폰 시장에서 아이폰 3GS가 지속적인 판매를 기록하고 있어서 4G의 판매를 서두르지 않을수도 있지만 어떻게 생각하면 KT에서 내놓은 떡밥에 저희가 3G무료폰을 덮석 물게 될경우 4G의 판매시기는 더욱 늦어질수도 있습니다.



"땡처리에 들어간 아이폰"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을 살수 있다는 분명한 장점은 있지만 그로인해 30개월이라는 약정기간과 성능이 부족하여 느끼게 되는 정신적인 부분을 감안한다면 아이폰 3G무료판매 반갑지만은 않은 이유입니다.

 
Naver blog Tistory blog Han rss Opencast Daum View Twitter
클릭하시면 제가 활동하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둥2와 딸Ki의 TISTORY Blog Best
둥2와 딸Ki의 NAVER Blog Best
  1. 2010.05.27 09:41 신고 [Edit/Del] [Reply]
    아이폰 가지고 싶긴 한데 30개월은 진짜 부담스럽네요 ; 게다가 3G...
  2. 2010.05.27 10:35 신고 [Edit/Del] [Reply]
    실질적인 할인 혜택이 거의 없는거네요..
  3. 2010.05.27 13:38 신고 [Edit/Del] [Reply]
    저는 요즘 소니에릭슨의 X10을 주의깊게 보고 있어요~
    남과 다른 '나'를 위해서 ㅋㅋ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